본문 바로가기

관심물품

캘리그라피에 딱 좋은 아카시아 사이 컬러 붓펜!

 

원래 캘리그라피를 해볼 요량으로 산 것이 아니라

소박한 수집품 중에 하나인 "펜"을 모으면서 소장하게 된 붓펜 입니다 ㅎ

처음에는 마음에 드는 몇 가지 색상만 사려고 하다가

여차여차하니 20가지색을 세트로 가지게 되었습니다!

나중에 알고보니 20색을 케이스 안에 담아서 세트로 팔기도 하더라구요 ...

 

 

 

아카시아 붓펜은 워낙에 유명하니까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

 

 

아카시아 붓펜으로 농담 표현, 그라데이션, 다양한 굵기로 선그리기,

팔레트를 이용해 물을 섞어 색 만들기, 다른 드로잉펜과 함께 사용하기 등등

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어요
 

 

몇 가지 주의사항, 관리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

 

물과 섞어서 다양한 표현을 하고 난 뒤에는

붓끝을 물에 살짝 적신 후 티슈 페이퍼 등으로 물기를 제거해 주셔야 좋아요

또 장시간 물에 섞어 사용한 터라 붓끝 색이 변했을 때는

가볍게 짜듯이 붓끝의 물기를 제거한 후 펜 끝을 2~3분 정도 아래를 향하게 놓아두셔야 한답니다

 

혹시나

펜끝이 말라서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는,

펜끝을 물로 씻어 수분을 제거하고 뚜껑을 닫은 후

2~3일간 펜끝을 아래로 향하게 놓아두시면 다시 살아날 수 있다고 하네요

사용하지 않을 때는 뚜껑을 꼭 닫아두시는 게 좋겠어요~




 

색이 정말 다양하고 예뻐요

종이 직접 사용해보면 뭔가 한국적인 느낌...

동양화 한폭을 그려줘야 할 것 같은 느낌..이 마구마구 샘 솟는 답니다 ㅎㅎ


 

 

색이 정말 다양하고 참하네요!

 

요즘에 캘리그라피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

캘리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딱 좋은 붓펜이예요

 

저야 ... 제 손은 ㅠㅠ 문제가 많은 손이기 때문에

아직까지 아카시아 붓펜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지만.....

이 참에 저도 캘리그파리 연습을 해보아야 할 것 같아요 ㅋㅋ

 

언젠가 그럴 듯하게  할 수 있게 되면

포스팅하러 달려오겠습니다 ㅎㅎ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