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리뷰 & 필드테스트/키보드/마우스

GIGABYTE GM-M6880X USB 레이저 게이밍마우스 필드테스트

 

안녕하세요.

이번 GIGABYTE 마우스 제품인  GM-M6880X USB 제품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.

이 제품을 처음봤을 때 느낌은 일반 마우스보다 크고  그립감이 정말 좋다는 부분이였습니다.

 

그럼 제품을 보겠습니다.

포장을 뜯기 전 상태인데요. 

포장 우측에 레이져방식과 usb 인터페이스 방식 등 간단한 제품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 

 

 제품의 뒷면입니다.

DPI 버튼으로 3번의 DPI 를 변경할 수 있다는 내용과

게이밍에 최적화된 100g 무게로 제작되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또한 다국어로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적혀있네요. ㅎ

마우스를 잡아봤는데요.

왼쪽에 고무로 되어있어서 편안하게 잡힐 뿐만 아니라,

줄무늬가 나있어서 마우스를 잡을 때 좀 더 느낌적으로  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.

왼쪽과 오른쪽 둘다 고무에 무늬가 되어있어서 편안하게 되어있네요.

 

휠은 부드럽게 움직여서 사용하기 좋은 편이고,

DPI 버튼을 이용해서 800/1200/1600 DPI 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사용자에 따라서 빠르게 DPI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편하네요.

저는 1200 DPI 가 적당하게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^^

 

클릭 할 때는 또각또각 거리는 마우스 소리가 크게 나는 편이구요.

휠은 아주 부드럽게 움직입니다.

back/forward 버튼은 부드러우면서 좀 깊숙히 들어가는 편입니다.

재미있다는 느낌으로 눌려지네요^^..

DPI 버튼도 마우스클릭감과 비슷한 느낌으로 버튼이 눌려집니다. 

왼쪽에 back/forward 버튼으로 쉽게 웹서핑과 탐색기 폴더 등 

다양하고 쉽게 버튼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. 

 우측 모습입니다. 똑같이 고무로 제작되어있는 모습과

줄무늬가 나있어서 미끄러지지않고 편하게 잡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.

 

 마우스 뒷면입니다.

5v - 100mA로 동작하고 있군요.

마우스를 usb에 꽂아도 블루트래킹이나 레드트래킹이 없이

레이져빛이 나오지않고 저 상태에서 마우스의 움직임을 읽습니다.

빛이 나오지않고 읽으니 신기하네요! ㅎ

보통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들은 거의다 파란레이져나 빨간레이져가 나오기 마련인데,

이 제품은 나오지 않더군요!

 

 가지고 있는 마우스와의 크기비교 사진입니다.

왼쪽이 기가바이트 M6880X 제품이예요. 크기가 최고 크죠?

다른 제품에 비해 약간 큰 편입니다.

약간 어둡게 찍혔네요 ㅠㅜ...

마우스의 크기를 비교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 같아 같이 올립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제품의 기본 성능 스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표입니다. 

센서방식 

레이저 

연결방식

유선 USB 

○ 

버튼수

 5버튼

FPS

6600 FPS 

DPI

800/1200/1600 DPI 

크기

 가로80 x 세로130 x 높이45 (mm)

 무게

110g

 지원운영체제

윈도우 XP 32bit/Vista/7/8

 

별점으로 보는 나의 평가

클릭감 ★★★★☆

그립감 ★★★★★

디자인 ★★★★☆

D  P  I  ★★★★☆

가   격 ★★★★★

제품의 장·단점

장점

깔끔한 디자인

고무로 제작되어 그립감이 좋음

Back / Forward 버튼으로 쉬운 웹서핑

인체 공학 설계로 편안한 그립감

단점

손이 작은 사람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음

 

 

01

02

03

포장상태 

마우스 그립감 

마우스크기 비교 


‘이 사용기는 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.’